어학과정
전문/자격증과정
비자안내
아일랜드정보
왜 아일랜드인가?
아일랜드 탐방
왜 아일랜드인가? 아일랜드 > 왜 아일랜드인가?

아일랜드 어학연수가 인기 있는 이유

- 비자신청이 필요 없고, 아르바이트가 가능하다.
- 한국인 비율이 현저히 낮고, 다국적 학생 비율이 높다.

- 영국과 연계연수가 용이하다.

- 유럽여행이 용이하다.

- 풍부한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아일랜드는 한국과 무비자 협정국가로, 사전에 비자를 받을 필요 없이 곧바로 아일랜드 입국이 가능하다. 따라서 한국에서의 수속 기간이 짧고 준비해야 할 서류가 많지 않다. 또한 현지 입국 후에도 여권, 입학허가서 등만으로 손쉽게 체류 기간을 연장할 수 있어 비자 준비에 부담이 없다.

25주 이상의 학생 비자를 받는 경우, 영국과 마찬가지로 주 20시간까지 합법적인 아르바이트가 가능하다. 법적으로 시간당 €7 이상의 최소 임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르바이트를 통해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며 여러 경험을 쌓고 더불어 재정적인 보조도 받을 수 있다.

아일랜드는 영어권 국가 중 가장 적은 숫자의 한국인들이 공부하고 있는 곳이라 영어를 배우고 활용하기에 가장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한국인 비율은 학교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5~10% 내외이며, 가장 많은 학교도 20%를 넘지 않는다. 특히 지방 쪽에는 한국인이 아예 없는 곳도 많으며 전반적으로 다른 아시아인들도 적어서, 한국인과 아시아인들이 대다수를 차지하는 북미나 호주 등의 연수와는 다른 이점을 제공한다.

최근 들어 다문화 체험을 고려하여 두개의 영어권 국가를 연계하여 영어 연수 하는 학생들의 비율이 점점 높아 지고 있다. 아일랜드는 
영국과 가까워 간단한 비자법을 이용하여 단기 또는 장기과정으로 쉽게 연계연수와 다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학습 장점이 있다.

아일랜드의 저가 항공을 이용해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태리 등 많은 유럽의 나라들로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다. 또한 학교 친구들 대부분이 유럽 출신들이라 친분을 잘 쌓으면 여행 시 많은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주말이나 짧은 휴가를 이용하여 손쉽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으므로 장기 연수 시 자칫 지루해 질 수 있는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아일랜드는 오랜 문화 전통을 가진 나라로, 어느 곳에서든지 쉽게 예술을 접할 수 있다. 제임스 조이스, 오스카 와일드와 같은 대문호를 배출하였고 윌리엄 예이츠, 사뮤엘 베케트, 버나드 쇼, 셰이머스 히니 등 수많은 노벨 문학상 수상자를 낳았으며, 전통 악기인 보드란(bodhran)과 플루트와 바이올린 등으로 연주하는 아일랜드의 민속 음악은 전 세계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음악적 전통을 이어받아 밴 모리슨, 엔야, 시내드 오코너, U2, 크랜베리즈, 코어스 등 독특한 색깔을 가진 유명 음악가들이 탄생했다. 아일랜드에서는 축구, 럭비의 열기가 다른 유럽 국가처럼 강하여 각 도시별로 이를 위한 클럽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국제적인 스포츠는 아니지만 아일랜드의 고유의 스포츠로 아일랜드식 하키인 헐링(Hurling)과 겔릭 축구(Gaelic football), 카모기(camogie) 등을 즐길 수 있으며, 경마, 경견 스포츠도 유명하다.
    • 이용약관 | 개인보호정책 | Contact Us
    • 사업자등록번호: 129-36-04102 대표: Jay Lee
    • 대표번호: 070-8624-0865 Email: info@totalessay.co.kr
    • Copyright:2002-2012 Totalessay.co.kr 토탈에세이 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