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과정
대학/대학원
초중고유학
전문/자격증과정
미국비자안내
유학비자 종류 및 준비
비자 인터뷰 예약안내
비자내용 확인
SEVIS 안내
미국비자 FAQ
미국정보
Essay
비자 인터뷰 예약안내 미국 > 비자 인터뷰 예약안내
  • 서류 준비부터 인터뷰 요령 등의 비자 준비 절차
  • 비자 발급률을 높이기 위한 인터뷰 요령 안내
  • 토탈유학의 노하우로 제공되는 비자 준비 Tip
인터뷰 예약
구분 인터넷 전화

예약처

예약 사이트 1666-2297 (한국 내)

예약 시간

24시간 오전 9시~오후 6시

사용 가능일

연중 월~금

예약 날짜 변경

2회 예상(공지된 내용 없음) 2회 예상(공지된 내용 없음)

동반인

추가 가능 추가여부 확인 필요

예약 방법

신청자 본인 직접 입력 전화 상담원 안내
* 비자 예약에 관한 안내문 : 간혹 일부 여행사 또는 예약대행업체가 빠른 예약 일을 보장하며 급행료를 받고 있는 사례가 있습니다. 이는 주한미국대사관과 무관하며 비자신청자 여러분의 주의를 부탁 드립니다.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예약을 하시고 면접에 오시는 경우 이로 인하여 신청자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주한 미국 대사관>
비자인터뷰

면접 예약 시간보다 30분전쯤 일찍 도착한 후 주한 미국대사관 옆 문(정보통신부 쪽 출입구)에 줄을 섭니다.

입장절차

대사관 입장 시 보안 검색을 합니다. 금속탐지기를 통과하고, 소지품은 엑스레이 기계로 검사합니다. 전자기기 (카메라폰, 카메라, 라디오, 녹음기, 컴퓨터, PDA, 워크맨 등)와 위험 물품 (물병, 스프레이, 여행 가방, 칼, 뾰족한 물품등)은 대사관 반입 금지 물품입니다. 신속한 대사관 입장을 위하여 카메라폰과 카메라등의 반입 금지 물품을 되도록 가지고 오지 마십시오. 반입 금지 물품은 대사관 입장시 출입구에 보관 되고, 보관표를 받게 되며, 인터뷰가 끝나고 귀가 시 출입구에서 찾게 됩니다.

1층 진행 절차

보안 검색대 통과 후 기본 서류 검사를 합니다. 여권과 비이민 비자 신청서의 기본서류를 일차적으로 검토받게 됩니다.  먼저 택배회사 안내대에서 여권 확인 후 여권에 바코드를 부착해 줍니다. 

-기본 서류 검사 후 창구로 안내됩니다. 창구에서는 신청자의 정보와 사진을 확인하고 컴퓨터에 입력합니다. 가족이나 일행이 있을 경우, 반드시 대사관 직원에게 이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여권, 비자신청서, 예약용지 제출
학생비자 신청시, 입학허가서와 함께 제출

- 접수 창구에서 입력이 끝나면 지문 인식 창구로 안내됩니다. 전자 지문 스캐너에 먼저 왼손 네 손가락을 올린 다음 오른손 네 손가락을 올리고 마지막으로 양손 엄지를 올리시면 됩니다 .

- 지문인식 후, 면접표를 받습니다. 면접표에는 면접번호와 면접구역 색깔이 쓰여져 있습니다.

2층에서의 진행 절차

번호표를 받은 후 2층으로 올라가서 내 면접표에 쓰여진 면접 색깔 구역에서 순서를 기다립니다. 구역은 천정에 색깔 표지판 (초록, 빨강, 노랑, 파랑)으로 구분되어 있고, 인터뷰 창구에도 색깔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면접표에 있는 번호가 전광판에 표시되면, 해당 창구로 가시면 됩니다. 인터뷰 시 본인 확인을 위해 무작위로 한 손가락 지문인식 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뷰는 보통 3~4분안에 끝납니다. 인터뷰가 끝날 때, 인터뷰를 담당하는 영사가 신청 결과에 대해 알려줍니다.

출처 : 주한 미국 대사관
인터뷰요령
- 인터뷰 당일 옷차림은 단정한 것이 좋습니다. (직장인의 경우엔 가벼운 느낌의 정장이나 학생의 경우 폴로형 셔츠나 남방 등) 힙합 청바지, 짧은 반바지, 모자, 지나친 염색이나 장신구 등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 영사 옆에는 한국인 통역관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영사가 한국말을 할 줄 아는 경우에는 통역관이 없기도 하나, 필요 시에는 통역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답변은 한국말로 해도 되므로, 첫 질문을 받으시면 통역관에게 정중한 태도로 통역을 부탁합니다. 학위과정, 전문자격증, 조기유학생의 경우에는 영어로 답변토록 요구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사전에 영어 예상 답변을 준비하여 가십시오.
- 인터뷰 시작 전 영사에게 크고 밝은 목소리로 "안녕하세요" 하고 인사합니다.
- 인터뷰는 보통 3~5개의 간단한 질문으로 이루어지며, 예상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학 목적, 미국을 선택한 이유, 현재의 신분이나 하는 업무 및 경력, 대학 전공, 유학 예상기간, 유학 후 장래의 계획, 재정보증인과의 관계, 재정보증인이 하는 일, 학교/도시 선택동기, 숙소의 위치, 미국에 체류 중인 친척이 있는지 등 모든 질문에 대한 답변은 성실하고 정직하게 답변하며, 유학 후 장래 계획등은 구체적인 답변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뷰는 보통 1분~3분 안으로 이루어지므로(평균 1분), 답변을 간략하고 명확하게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에는 가능한 자세하게 설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답변 시 창구 앞에 마련된 마이크에 가까이 대고 큰 소리로 또박또박 대답하여 주세요.
- '미국에서 일을 할 계획이 있는가?'라는 질문에는 당연히 아니라고 대답하여야 하며, 영사의 질문을 못 들었거나 이해가 가지 않는 경우에는 꼭 다시 질문을 확인하여 보신 후 질문 내용에 정확히 답변을 하십시오. 특히 영어로 답변하실 때에는 Yes/No 사용에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시 자세는 곧게, 시선은 영사의 얼굴을 응시합니다. 시선을 피하거나 너무 작은 목소리, 자신없는 표정 등은 비자 거절의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지나치게 거만한 태도나 미국을 무시하는 발언, 과장된 웃음도 좋지 않습니다.
  • 이용약관 | 개인보호정책 | Contact Us
  • 사업자등록번호: 129-36-04102 대표: Jay Lee
  • 대표번호: 070-8624-0865 Email: info@totalessay.co.kr
  • Copyright:2002-2012 Totalessay.co.kr 토탈에세이 코리아 All rights reserved.